여행 이야기
대마도 2ㅡ덕혜옹주 결혼기념비, 고려문, 수선사, 서산사
남보라
2014. 12. 12. 12:21
ㅡ덕혜옹주 결혼기념비, 이왕조종가결혼봉축기념비, 이왕가종백작가어결혼봉축기념비, 이즈하라 가네이시성 유적지 소재, 대마도 번주의 아들인 소 다케유키 백작과 정략 결혼하고 비참한 삶을 산 고종의 딸 조선왕조 마지막 왕녀인 덕혜옹주의 결혼을 축하하는 뜻으로 건립했다.
ㅡ고려문, 고라이문, 일본 문 형식 중 하나, 대마도 번주의 관사로 들어가는 일명 조선통신사 맞이 문, 이즈하라 성문으로 조선통신사를 성대하게 맞이하던 문, 조선통신사를 기리기 위해 만든 고려문 안쪽에는 조선국통신사지비가 있고 고려문 안쪽 이층에는 대마도 역사민속자료관이 있는데 조선통신사 행렬도 등이 보관되어 있다.
ㅡ수선사, 이즈하라에 위치, 백제의 승려가 창건, 순국한 최익현 선생의 시신이 부산으로 이송되기 전 나흘간 머물렀던 곳, 을사조약후 항일의병운동을 일으켰다 대마도로 유배된 후 단식 투쟁으로 순국한 면암 최익현 선생을 추모하는 '대한인최익현선생지비' 가 있다. 한 쪽에는 어린 아이를 잃은 부모의 염원이 담긴 턱받이를 한 불상들이 있다.
ㅡ서산사 즉 세이잔지, 이즈하라에 위치, 임진왜란 당시 유명한 스파이승려인 겐소가 있던 절, 조선통신사가 일본 본토 방문을 위해 대마도 경유할 때마다 숙소로 사용, 통신사였던 학봉 김성일 선생 시비, 옛 대조선 외교기관으로 일본 고유의 건축 양식으로 지은 이떼이안, 겐소 스님 부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