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인천 1ㅡ차이나타운, 자유공원
남보라
2014. 12. 28. 19:45
♡인천 차이나타운
ㅡ인천역 1번 출구 근처에 위치하며 중국 화교의 문화, 풍습을 간직한 곳
ㅡ1882년 임오군란 당시 청나라 군인들과 함께 온 40여 명의 군역상인들이 청나라 치외법권 인정되자 제물포에 정착하면서 인천 화교 약 130년의 역사가 시작된다.
ㅡ'삼국지 벽화거리' 있는데 유비, 관우, 장비의 도원결의 등 삼국지 내용 벽화로 표현, 벽에 직접 그린 것이 아니라 타일에 그려 붙인 것, 내려오면서 보는 것이 역사의 순서라 한다.
ㅡ'공화춘' 을 비롯한 중국음식점, 화덕만두로 유명한 천리향, 공간빵, 월병, 양꼬치 등 파는 상점 등 중국식 건물 많이 보인다.
ㅡ1884년 인천화상조계장정이 체결되면서 인천시 선린동 일대에 중국조계지가 생겼다. 청국 영사관 생긴 이후 중국식 건물 증가했다. 청일 조계지 경계계단 있는데 왼쪽은 청나라, 오른쪽엔 일본인 거주지였다 하며, 계단 위쪽에 중국 청도에서 기증한 공자 조각상 보인다.
ㅡ차이나타운에서 개항장 가는 길에 있는 한국과 중국의 문화를 한눈에 둘러볼 수 있는 한중문화관 있다.
♡자유공원
ㅡ한국 최초의 근대식 공원으로 외국인 거주자들의 휴식을 위한 만국공원으로 개설되었다.
ㅡ맥아더 장군 동상 세운 1957년 자유공원으로 개명
ㅡ 한국전쟁때 인천상륙작전 지휘한 맥아더 장군 동상, 석정루, 연오정, 한미수교 백주년 기념탑 있다.
ㅡ인천 시가지, 인천항, 서해 조망하기 좋은 곳이다.